Bodycare 바디케어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은? 피부 알레르기 발진 증상

굿모닝뉴스 2020. 12. 31. 14:54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은? 피부 알레르기 발진 증상 알아봐요

 

 

콜린성 두드러기란 무엇인가?

체내의 열을 갑작스럽게 높아지거나, 갑작스러운 정서적 자극을 받아 생기는 급성 피부 두드러기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콜린성 두드러기는 운동이나 목욕을 했을 때 혹은 겨울철 야외 활동을 하고 난 뒤에 따뜻한 실내에 들어가는 순간 갑자기 몸에 작고 붉은 반점이 여러 개 생긴다. 피부가 갑자기 간지러우면서 울긋불긋 따갑게 느껴지는데, 이를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라 말한다.

 

직접적인 콜린성 두드러기에 원인은 아직 밝혀진 바는 없지만 체온이 올라갈 때 땀을 내는 체온 조절의 신체 반응과 관계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그 외에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은 신경성, 스트레스, 우울증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면역력 저하에 따른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될 수 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벌레 물렸을 때 가려움과 부풀어 오르는 것과 같은 팽진이 생긴다. 이때 24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은 1~2mm 정도의 작은 팽진이 여러 개 나타나고, 그 주위의 1cm 정도 홍반성 발진이 나타난다. 주로 몸통에 많이 생기며, 손바닥과 발바닥에는 생기지 않는다. 한 번 생길 때 두드러기 증상이 몇 분간 지속되나, 보통 1시간 내 가라앉는다. 하지만 두드러기 증상과 함께 가려움과 따가운 증세가 나타나기 때문에 괴로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심할 시에는 복통, 현기증이 따를 수 있다. 만성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항히스타민제를 투여하여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

 

 

콜린성 두드러기 [cholinergic urticaria] 원인

 

내부적으로는 음식물 섭취, 간, 담, 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외부적으로는 열과 한랭, 물리적 자극에 의해서 생길 수 있다. 신경성 두드러기 원인 같은 경우에는 과로, 스트레스, 우울이 있다. 한 번 생긴 두드러기나 혈광 부종으로 인하여 복통, 속이 울렁 거릴 수 있으며 설사, 메스꺼움, 구토 등 소화기 증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체내 독소 제거에 필요한 식습관으로 개선하게 되면 축적된 독성 물질과 염증성 물질이 빠르게 몸 밖으로 배출이 된다. 동시에 혈독과 열독이 해독이 되면서 자가 면역력 회복되기 시작하여 두드러기 증상이 감소한다. 

 

 

콜린성 두드러기 약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급성 두드러기 같은 경우 수딩젤이나 연고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지만, 만성 두드러기는 6주 이상 두드러기가 지속될 경우에는 심하게는 10년 이상 지속 되기도 한다. 이 같은 만성 피부 두드러기 증상의 환자들은 생활 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에 따라 증상이 확 심해질 수 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을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원인 개선방법으로 '해독 치료, 체질 치료, 면역치료'가 있다. 평소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가공식품을 멀리하고 체질 식이요법으로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 자연 상태에서 분해되는 음식을 섭취해야 몸속에서도 제대로 소화 흡수가 이루어지면서 면역력 강화 두드러기등의 치료 예방할 수 있다.

 

 

[건강] 고농도 비타민D 주사 효능 나에게 맞는 효과는?

 

고농도 비타민D 주사 효능 나에게 맞는 효과는?

고농도 비타민D 주사 효능 나에게 맞는 효과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잘 자고 잘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

foreverblo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