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care 바디케어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은?

굿모닝뉴스 2021. 1. 8. 14:31

아보카도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만성 스트레스를 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혈관건강 및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의 대해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아보카도는 영양가 높은 과일기네스북에 등재된 과일이다. 슈퍼푸드 아보카도에는 8가지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함유된 과일이다. 아보카도는 칼로리 100g 기준 190~ 200kcal로 당분이 매우 낮고 포만감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심혈관질환 개선

 

아보카도의 약 18%은 지방이다. 아보카도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좋은 지방'을 갖고 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면서 나쁜 노폐물 콜레스테롤를 배출한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올리브 오일, 옥수수 오일, 코코넛 오일 등을 비교 했을때 아보카도 오일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가장 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체내 지방을 태우는 체내 중성지방을 감소해 주는 오메가3와 혈관 내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오메가 6 함량이 높아 심혈관질환 개선 및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준다.

 


해독작용 다이어트 

 

우리 몸에 인슐린 상태가 높아지면 지방이 빠르게 쌓이면서 불필요한 노폐물들이 생긴다.  특히 중성지방이 많아지면 염증 유발 호르몬으로 쌓인다. 이때 아보카토 오일을 꾸준히 섭취 하게 되면, 불포화 지방산이 지방연소와 식욕억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보카도 불포화 지방산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폭식 및 비만 예방에도 좋다.

 

 

피부 노화 방지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잡티 제거에 뛰어나다. 비타민B12 성분과 레시틴, 칼륨 등이 유효 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준다. 피부 뿐만 아니라 신체 장기의 노화 방지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그냥 섭취해도 좋으며, 일반 오일을 사용할 때 대체하여 사용해도 좋다. 샐러드 드레싱으로부터 섞을 수 있고, 부침 볶음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튀김을 할 때 아보카도 오일을 활용하거나, 밥을 지을때 몇 방울 떨어뜨려 만들어 먹어도 좋다.

 

단, 아보카도 오일은 산화가 잘 되는 특징이 있어 밀폐용기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된다. 열량이 높기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 3스푼 이하로 섭취하는것이 좋다.

 

 

 

 

아보카도 부작용

몸에 좋은 아보카도여도, 과잉 섭취할 시에는 설사, 복통등이 유발 될 수 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킬 필요가 있다.

 

 

 

그 외에도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는 모발 건강에도 좋다. 필수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는 아보카도는 모발과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머리카락 빠짐이 심한 사람들이나 푸석푸석한 모발로 걱정이 많다면 오일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윤기 있고 탄력있는 모발로 관리할 수 있다.

 

 

[뷰티] 호호바오일 블랙헤드 코피지 순하게 제거하는 방법

 

호호바오일 블랙헤드 코피지 순하게 제거하는 방법

호호바오일 블랙헤드 코피지, 순하게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차가운 바람이 많이 부는 환절기 시즌에는 보습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한 모발과 피부를 촉

foreverblo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