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care 바디케어

아기 얼굴 피부 좁쌀두드러기 원인은?

굿모닝뉴스 2021. 1. 6. 16:39

아기 얼굴 피부 좁쌀두드러기 원인 알아봐요

 

아기 두드러기 원인

 

아기 피부의 두드러기 원인은 성인보다 피부가 얇고 면역력이 낮기 때문에 작은 외부 변화에도 얼굴에 열감이 빠르게 올라 오며, 오돌토돌 좁쌀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다. 신생아 어린 아이들은 체온조절 능력이 미숙하고, 신체의 신진 대사가 활발하기 때문에 열이 많고 땀이 많이 배출 된다. 어느 정도 흘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그대로 방치할 경우 피부 트러블이나 좁쌀 두드러기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습한 날씨에는 곰팡이나 세균 증식이 활발해 질 수 있다. 이로 인하여 기저귀 발진, 사타구니 습진, 진균성 질환, 농가진 같은 전염성 세균 질환으로심해질 수 있다.

 

두드러기 발생은 발생 부위와 가려움 유무 강도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심각한 피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최대한 피부 열감을 가라앉히고 보습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기 태열

 

태열은 주로 돌 이전에 나타나는 신생아 여드름 좁쌀 두드러기 등 피부질환을 총칭한다. 태열은 아기가 태어나면 엄마 뱃속에서 쌓인 열로 인해 피부에 울긋불긋 발진이 돋고 가려운 증상이 보인다. 생후 1~2개월쯤 나타나기 시작하며 양쪽 볼 귀로 붉고 오돌토돌하다가 가라앉기를 반복한다. 돌 이후까지 반복된다면 아토피 피부염으로 악화될 수 있다. 

 

태열 관리하는 방법

 

최대한 아이의 몸이나 얼굴에 닿는 섬유는 반드시 순한 면으로 사용해야 된다. 피부 자극이 될 수 있는 보풀이 일어나는 옷이나 거친 느낌의 소재들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목욕을 자주 하게 되면 피부 자체의 산성도가 떨어질 수 있음으로 하루 한 번 정도만 하는 것이 좋으며 베이비 전용 스킨 케어로 보습 관리한다.

 

 

 

좁쌀 두드러기는 초기에만 제대로 관리하면 대부분 빠르게 호전 된다. 우선 아이를 시원하고 환경에서 지내는것이 중요하며, 선풍기나 에어컨으로 실내 온도를 적당하게 낮추는 것이 좋다.

 

아기 태열 예방법

 

열감이 생기는 부위에 칼라민 로션이나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보습로션을 수시로 발라 주는것이 바람직하다. 피부가 심할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를 때가 있지만, 장기적 사용 하게 되면 피부가 약화 될 수 있다. 모세 혈관이 확장 되면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음으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아이의 옷은 통기성과 흡수성이 우수한 얇은 면의 옷으로 헐렁하게 입혀 관리하는것이 좋다.

 

 

아기 보습 관리

 

신생아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이라면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키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습 제품이 필요하다. 흔히 아기 알로에 수딩 젤 로션을 많이 바른다. 그 외에도 땀띠에는 베이비 파우더가 좋다. 일시적으로 건조 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습하고 땀띠가 잘 생기는 부위에 골고루 발라 주는것이 좋다. 다만, 파우더만 계속 사용하게 되면, 피부 가려움이 생길 수 있음으로 보습제와 병행하여 관리한다.

 

 

 

아기 태열과 같은 좁쌀 두드러기 피부는 접히는 부위로 팔꿈치, 무릎, 사타구니에 꼼꼼히 발라야 한다. 시중에 나와있는 아이 보습 크림들은 다양하다. 베이비 오일부터 수딩젤, 천연 성분의 저자극 보습 크림 등이 있으니 성분들을 꼼꼼히 참고하여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뷰티]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은? 피부 알레르기 발진 증상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은? 피부 알레르기 발진 증상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은? 피부 알레르기 발진 증상 알아봐요 콜린성 두드러기란 무엇인가? 체내의 열을 갑작스럽게 높아지거나, 갑작스러운 정서적 자극을 받아 생기는 급성 피부 두드러기를

foreverbloom.tistory.com

[뷰티] 바세린 부작용 발암물질 안전할까?

 

바세린 부작용 발암물질 안전할까?

바세린 부작용 발암물질 안전할까? 바세린이라고 하면 예로부터 집에 하나씩 구비해놓고 만능크림으로 사용해오고 있다. 피부보습제로 잘 알려진 바세린은 지금까지도 활용도가 

foreverblo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