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care 바디케어

왁싱 후 인그로운 헤어 염증 제거는 어떻게?

굿모닝뉴스 2020. 12. 30. 16:25

왁싱 후 인그로운 헤어 염증 제거어떻게 관리해야 될까 ?


인그로운 헤어(Ingrown hair)란 무엇인가 ?


피부 안쪽으로 모발이 파고 들거나, 피부를 뚫지 못한 모발의 경우를 말한다. 인그로운헤어는 왁싱이나 쪽집게로 털을 뽑거나 면도를 한 자리에 생길 수 있다. 인그로운헤어가 생긴 부위의 피부 트러블 및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이 이를 이물질로 인식하여 면역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간혹 인그로운헤어가 일반인보다 더 많이 생기는 사람이 있다. 그 이유는 모발 자체가 곱슬거리거나 두꺼운 경우 인그로운헤어가 더 많이 발생한다. 주로 왁싱과 면도를 한 부위에 인그로운헤어가 생기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털을 뽑는 관리와 상관없이 자연적으로 유발될 수 있다.

 


인그로운헤어는 어떤 부위에 잘 생길까 ?

왁싱이나 면도 혹은 족집게로 털을 뽑는 경우라면 어느 곳에든 생길 수 있다 .남성 같은 경우는 얼굴과 목 부분에 잘 생길 수 있으며, 여성은 비키니 라인에 생길 확률이 높다.

 

 

 

안전하게 인그로운헤어 제거하는 방법하루 2~3분 반복적으로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을 활용하여 압박을 가한다. 이는 인그로운헤어 염증이 가라앉히면서 동시에 털이 자연스럽게 빠져나올 가능성이 높다. 또한 왁싱 전용 스크럽제를 활용하여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도 좋다.

 

살리실산, 글리콜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화학적 박피제 제품도 있다. 살리실산이 포함된 인그로운헤어 전용 스트레이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그 외 AHA, BHA, PHA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각질 제거는 기름지지 않고 보습이 잘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죽은 피부 조직이 모낭을 막지 않도록 도와준다. 만약 이러한 시도 끝에 인그로운헤어 염증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 혈통의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다.

 

대부분 인그로운헤어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가라앉게 된다. 가급적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억지로 털을 빼내려고 하거나 긁게 되면 그 부위에 상처가 생기고, 세균 감염이 생길 수 있음으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인그로운헤어 예방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인그로운헤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각질 제거제(스크럽제)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각질 제거제는 모공을 막을 수 있는 불순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인그로운헤어 예방에 좋다. 또한 꽉 끼는 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다. 왁싱이나 면도를 한 후에 꽉 끼는 타이트한 옷을 입게 되면, 모발의 성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가 숨 쉬는 능력을 상실하기 때문에 모낭에 건강에 좋지 않다. 통풍이 잘 되는 면이나 느슨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왁싱이나 면도 후에 자극이 적은 스크럽제로 각질 제거만 꾸준히 해줘도 인그로운 헤어 및 색소침착 예방할 수 있다. 털이 다시 올라오는 주기에 맞춰 리터칭을 받고, 관리하면 매끈한 피부로 변신할 수 있다.

 

 

[뷰티] 호호바오일 블랙헤드 코피지 순하게 제거하는 방법

 

호호바오일 블랙헤드 코피지 순하게 제거하는 방법

호호바오일 블랙헤드 코피지, 순하게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차가운 바람이 많이 부는 환절기 시즌에는 보습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한 모발과 피부를 촉

foreverblo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