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care 바디케어

임산부튼살오일 아로마 코코넛부터 제품 추천해요

굿모닝뉴스 2020. 10. 6. 18:42

임산부튼살오일 아로마 코코넛부터 제품 추천해요

임신을 하게 되면 수많은 변화들을 겪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튼살이다. 임신과 출산 후 생기는 음산부 튼살은 70~90% 정도가 경험할 정도로 흔하다. 튼살이 생기면서 극심한 가려움과 피부 당김이 생길 수 있음으로 튼살이 생기기 전에 수분 보충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또한 튼살은 한 번 생기게 되면 잘 없어지지 않아 평생 흉터로 남을 수 있다. 튼살 오일을 활용하여 튼살 예방 및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튼살 원인 
임산부 튼살은 체중의 증가로 인하여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조직층이 찢어지면서 생기는 증사이다. 출산이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피부가 늘어나고, 체중 증가로 인하여 복부 뿐만 아니라 엉덩이, 허벅지, 가슴, 종아리까지 생겨날 수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튼살 연구 결과를 보면, 튼살은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고 한다. 가족내에서도 임신 중 튼살이 발생하게 되면, 본인에게도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한다. 피부 속 진피를 구성하는 콜레간과 엘라스틴은 코르티솔 호르몬 증가로 약화 될 수 있다. 코르티솔 호르몬에 대한 민감도는 유전적으로 정해지기 때문에 가족력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민감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튼살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 외 튼살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급격하게 체중이 늘었을 경우 혹은 양수가 과다하게 생기게 되면 튼살의 확률이 높아진다.

 

 


튼살 
초기에는 붉은 튼살로 띠를 두르는 것처럼 보인다. 이때 튼살의 깊이와 넓이가 커지면서 탄력을 잃게 된다. 그러면서 붉은 색깔의 튼살이 점차 하얀 튼살로 변한다. 

그 외에 튼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타이트한 옷을 피하는 것이 좋다. 꽉 끼는 옷을 입게 되면 체내의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지 않아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된다. 배가 조금씩 불러오면서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어야 원활하게 혈액순환이 이뤄질 수 있다. 

 

 

 

튼살 관리는 언제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 

임산부 튼살 관리는 대부분의 임신 초기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 튼살이 직접적으로 생기기 전에는 가려움이 먼저 찾아온다. 이는 피부 표면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탄력 섬유가 피부 속에서 팽창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끊어지는 증상을 말한다. 이때는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면 예방할 수 있는 시기이다. 

 

 

 

임산부 튼살오일 : 코코넛오일 활용법

 

코코넛 오일에는 지방산 함량이 풍부하여 피부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피부 노화 방지 뿐만 아니라 햇빛 노출에 의한 피부 트러블도 감소해준다. 코코넛 오일에는 라우르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다양한 병원균과 항바이러스을 없애주는 데에 뛰어난 항균 효과가 있다. 

 

 

 

프라이웰 임산부 마사지 오일 [Frei ol Massageoel]

 

독일에서 나온 프라이엘 임산부 마사지 오일이다. 천연성분의 임산부 전용 중성오일로 피부와 보습에 효과적이며,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하루 2회 꾸준히 필요 부위에 마사지해주면 튼살 예방을 할 수 있다. 

 

 

 

임산부 튼살 오일 : 바이오오일 BioOil

 

임산부의 피부 손상을 케어해주는 바이오오일에는 독자성분의 퍼셀린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전신의 노화된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주며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는 빠르게 수분을 채워준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그 외에도 임산부 아로마 오일이 있다. 아로마(aroma)는 향 또는 향기 뜻으로, 오일을 활용하여 마사지를 통해 피부 세포 재생 및 신경을 안정시켜준다. 아로마 오일에 있어서 티트리는 항진균 효과로 엄마의 면역력를 증진시키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 질환을 완화하며, 감기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임산부 튼살크림 바르는 이유는? 시기까지

임산부 튼살크림 바르는 이유는? 시기까지 아이를 임신하게 되면 하나의 고민 거리가 생기는데, 그것이 바로 튼살이다. 임산부 튼살은 임산부의 80~90%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foreverbloom.tistory.com